엑셀 사용법에 대해서 조금씩
적어 두려고 작성해 봅니다.
아주 거창하게 진행할 것 같지는 않고
가벼운 시작으로 적어 나갈 것 같네요.
엑셀은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만든 소프웨어 프로그램으로
데이터 분석 및 확인 등 다양한 업무에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.
특정 범위에 동일한 내용 입력
같은 문자를 적는데
하나하나 적기 귀찮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.
원하는 곳에 범위를 선택하여
드래그 표시한 후
내용을 입력하고 바로 enter 치지 마시고
"ctrl + enter"
를 눌러주세요.
그럼 같은 내용이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.
어? 이거 뭐에 쓰지? 하실 수 있는데
저렇게 전부 드래그해서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.
원하는 셀만 선택(ctrl + 마우스 왼쪽버튼)
내용 입력 후 같은 방식으로 진행을 하시면
해당하는 부분만 입력되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윗주
윗주 - 입력된 문자 위에 작은 문자를 말한다고 보시면 됩니다.
[윗주 설정]을 한번 지정해 보겠습니다.
윗주 설정하는 장소는
[홈 ▶ 내천(이라고 되어 있는 곳 - 아래 화살표 ↓) ▶ 윗주 설정]
여기서 글꼴, 위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.
한번 가운데로 맞춰서 진행을 해볼게요.
설정을 하셨으면 입력하고 싶은 셀을 선택 후
위에서 했던 진행을 따라가는데 여기서 설정 말고 편집을 눌러주세요.
입력을 다 하셨으면 윗주 필드 표시를 하시면 적으신 글이 보일 겁니다.
간략하게 진행을 한번 해봤네요.
앞으로 조금씩 간략하게 내용을 추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.
[excel] VLOOKUP 함수 (1) | 2023.10.19 |
---|---|
[excel] if 함수 (1) | 2023.10.18 |
[excel] sum, average 함수 (0) | 2023.10.14 |
[excel] 유효성 검사 (0) | 2023.10.11 |
[excel] 채우기 핸들 (1) | 2023.10.1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