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시원스쿨 일본어 인강 후기 ~08.28] 일본어 왕초보 탈출 3탄(문법) 3주차(마지막 주차 시작!! & 끝!! 후기)

일본어/시원스쿨 일본어 챌린지

by js-delog77 2023. 8. 27. 23:44

본문

안녕하세요. 8월의 끝이 다가오네요. 

요즘 날씨가 조금씩 풀려가고 있는 게 느껴지네요. (진짜 이번 더위는... -.-)

 

이번에는 왕초보 시리즈 1~3탄까지 전체적인 후기와 일본 영화(애니 ㅎ) 추천 좀 해보려고 합니다.

일단 저번 주까지가 2탄 마지막을 진행을 했었죠. 

(느리지만 차근차근 배워나가고 있죠. 무엇을 위해~~? ㅋㅋ 친구랑 여행을 가기 위해서 ㅋㅋ )

 

3탄 역시 추가적인 문법을 배울꺼라 생각했는데 실제 들어가 봤더니 그게 아니더군요.

(물론 3탄 완강을 하지 않아서 틀릴 수도 있습니다. 한 10강 정도 들었습니다.) 

 

제가 들으면서 느꼈던 강의 내용을 한번 풀어서 말해볼게요.

 

[일본어 왕초보 시리즈 교육과정] 

1~2탄 일본어의기본적인 문법 

3탄 1~2탄에서 배운 내용의 활용

따로따로 배웠던 내용을 연결하여 배우니 '와! 이런 것도 되는 거였어?'라는 생각이 드네요. 

(활용 능력이 부족했네요. ㅎㅎ)

3탄은 익혔던 문법을 복습 및 활용에 맞춰져 강의를 진행하다 보니 앞에서 열심히 배웠으면 

쉽다고 느낄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었습니다.   

(열심히 강의 듣는 모습)

 

하지만 왕초보 단계인 만큼 한계는 존재하는 느낌입니다. 

실제 회화를 한 강의마다 하나씩 진행을 하지만 그래도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.

물론 여기서는 기초를 배우는 만큼 회화 위주로 돌아가지 않지만 1~3탄까지 거의 비슷한 단어를 사용하고

회화 역시 추가적인 단어보다는 배운 문법 위주로 돌아가면서 좀 더 다양한 활용이 부족하지 않나라고 

느꼈습니다. (독해력은 많이 늘어난 것 같아요) 

(아직 회화 위주 강의는 듣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많이 기대해도 되겠죠? ㅎㅎ)

 

그리고 강의는 한 강의마다 평균 30분 정도인데 요즘은 30분도 길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 

중간중간에 휴식타임을 가지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.

아니면 여행 팁(?) 등을 얘기하실 때 펜을 놓고 잠시 머리를 쉬어주세요.

(머리 너무 쓰면 스팀 나와요!!)


 

필기한 내용 중 일부입니다. 글씨가 예쁘지 않네요. 예쁘게 쓴 것 같았는데; 

아직 8월이 끝나지 않았으니 8월 끝까지 달려볼 생각입니다. 

그때는 어느정도 끝이 보이길...


앞에서 말해듯이 일본영화 추천 한번 해볼게요.

일본 영화는 애니를 좀 많이 봐서 이해해 주세요.^^

 

하나는 추리몰로 유명하다고 생각합니다. 바로 명탐정 코난이죠.

(와, 어릴 때부터 봤는데 아직 완결이 안 났어. ㅠ.ㅡ)

영화로 나올 때마다 보는데 흥미진진해서 재미가 있어요. 특히 사건이 터지고 나서 머릿속으로 범인 추적!!!

어떤 방식으로 했는지 미리 추리해 보는 것도 은근한 맛이 ㅎ

(물론 틀려도 상관없죠. 꼭 맞춰야 한다는 이유가 없으니)    

- 추리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.

(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초강력 슈팅!! 같은 게 불편하다는 분들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.

  - 재미로 봐야 하는데 불편하면 무슨 소용이에요. ㅎ)

 

다른 하나는 신카이 마코토 님의 작품이예요. 

한 때 인기를 몰고 다녔던 "너의 이름"의 작가시죠.

진짜 "너의 이름은" 명작이었던 것 같아요. 이 작품 뒤로 나온 신카이 마코토님의 작품을 하나하나 봤던 것 같네요.

이게 가장 유명해서 다른 게 묻혔을 수도 있는데 "너의 이름은"만큼은 아니지만 다른 작품도 충분히 훌륭한 

작품이었습니다. 한번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.

 

(날씨의 아이, 스즈메의 문단속)

너의 이름은, 날씨의 아이, 스즈메의 문단속 3 작품을 봤는데 순위를 매기자면 

1. 너의 이름은 2. 스즈메의 문단속 3. 날씨의 아이 

 

그럼 영화 추천도 끝났으니 여기까지만. 봐주셔서 감사합니다.


 

 시원스쿨 일본어 

시원스쿨 일본어 홈페이지: bit.ly/3OuoRf3

 

일본어가 안되면 시원스쿨일본어

수강생이 추천하는 일본어인강 | 기초일본어, 일본어회화, 일본어탭, JLPT N1/N2/N3, JPT, 일본어문법 등

japan.siwonschool.com

 

 

 

패키지 1만 원 쿠폰번호(등록 후 7일 이내 사용 가능) 

TS23cxXhYBSe3T8

 

본 포스팅은 실제 구매한 강의에 대한 후기이며, 시원스쿨 일본어 열공챌린지 참여를 위한 포스팅입니다.

 

관련글 더보기